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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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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상용화 / 사업화지원사업 

경남VR·AR제작거점센터의
제작상용화 및 사업화지원사업 입니다.

5G 기반 가상제조 VR·AR 콘텐츠 제작
상용화 지원

사업 목적

지역의 침체된 제조(조선해양, 기계)업의 신시장 창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장에 가상제조 VR·AR콘텐츠를 적용함으로써 지역 新산업 활성화, 新시장 및 신규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고용·산업위기 극복에 기여

지원 사업 개요

지원

대상 
지역내 ICT·SW 중소기업
선정

분야
5G기반의 제조 현장 적용 VR·AR콘텐츠 개발
선정

내용
5G통신을 이용하여 초저지연/초대용량/초실감 데이터를 다수의 Device에서 Gbps 이상의 속도와 msec 단위의 초저지연 Data를 전송하여 제조업 (조선해양, 항공, 기계부품 등)에 실시간 관제, 훈련, 협업 VR·AR콘텐츠 개발

지원 대상 및 신청 자격

5G기반의 VR·AR 콘텐츠 제작 과제수행이 가능한 지역 중소 ICT·SW기업·컨소시엄

선정 절차

제조업 분야의 VR·AR 콘텐츠 제작 과제수행이 가능한 지역 중소 ICT·SW기업·컨소시엄

국내 전시회 공동관 참가 지원

사업 목적

진취적인 기술을 보유한 VR·AR콘텐츠 제작 기업의 제품, 기업, 기술 등을 알리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이미지 제고와 시장점유율 확대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

전시

회명
KVRF (KOREA VR FESTIVAL)
전시

품목
제조, 국방, 의료, 교육, 건축, 플랫폼, 게임, 테마파크, 영상 등
지원

기업
6개사 (기업당 약 2백만원 지원 예정)

지원 내용

구분지원사항세부 내용
국내

전시회
전시회 참가비 및 부스 임차료    전시회 주관사 및 주최에 납부하는 참가 비용 및 부스 임차료  
유틸리티비부스 설치를 위한 제반 사항 (전기 및 각종 부대시설)   

지원 대상

  • 경남 소재의 VR·AR콘텐츠 보유 ICT∙SW 중소기업
  • 기업 보유 기술(제품) 및 유망 아이템을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
  • 보유 기술(제품 등) 국외에서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
  • 향후 매출 및 수출 상대로 고용 창출이 예상되는 기업

선정 절차 및 방법

선정

방법
평가표(일반현황, 인증취득 현황, 매출액 현황, 수출액 현황) 기준 상위 기업 우선순
선정

결과

통보
선정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

국외 전시회 공동관 참가 지원

사업 목적

진취적인 기술을 보유한 VR·AR콘텐츠 제작 기업의 제품, 기업, 기술 등을 알리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이미지 제고와 시장점유율 확대

국외 전시회 참가 지원

전시

회명
중국하이테크페어(CHTF: CHINA HI-TECH FAIR)
전시

성격
중국 심천에서 열리는 중국 최대 규모의 High-Tech박람회로 IT관 에너지·환경보호관 클린에너지관, 전자기술·어플리케이션관, 광전자 디스플레이관, 스마트시티관, 항공우주산업관, 혁신제조기술관으로 구성된 박람회
전시

품목
소프트웨어 제품·서비스, 디지털콘텐츠(게임, 전자출판물 등), 스마트오피스, 개인전자기기, VR/AR, 스마트카,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통신, 환경보호·클린에너지 기술 등
지원

기업
5개사 (기업당 약 8백만원 지원 예정)

지원 내용

구분지원사항
국외

전시회
부스 임차료, 설치비 및 통역비 최대 100% 지원, 통역비 최대 100% 지원
왕복 항공료 최대 100%
(기업 당 1인에 한함) 지원

지원 대상

  • 경남 소재의 VR·AR콘텐츠 보유 ICT∙SW 중소기업
  • 기업 보유 기술(제품) 및 유망 아이템을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
  • 보유 기술(제품 등) 국외에서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
  • 향후 매출 및 수출 상대로 고용 창출이 예상되는 기업

선정 절차 및 방법

선정

방법
평가표(일반현황, 인증취득 현황, 매출액 현황, 수출액 현황) 기준 상위 기업 우선순
선정

결과

통보
선정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

홍보물 제작 및 바이럴마케팅

사업 개요

  • (홍보물 제작) 기업, 기술, 콘텐츠 주제와 컨셉에 맞는 기업별 맞춤형 홍보 전략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홍보물 제작
    • VR/AR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홍보 자료 분석, 홍보 효율성과 매출향상을 위한 홍보전략 수립, 기업이미지와 스마트콘텐츠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는 홍보물 제작
  • (바이럴마케팅) 기업, 기술, 콘텐츠 분석으로 고객층을 파악하고, 기업별 홍보 내용을 스토리텔링하여 온라인 매체에 홍보
    • 제작된 홍보물을 활용한 VR/AR기업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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